안문숙 프로필
[목차여기]
프로필
안문숙은 1962년 7월 16일 전라남도 광주시 효죽동(현 광주광역시 북구 우산동)에서 태어났습니다. 신체 조건은 키 162cm, 몸무게 53kg, 발 사이즈 240mm, 혈액형 A형입니다.
가족
가족으로는 어머니 강성임(1933~2021), 언니, 여동생이 있습니다.
팬 카페
학력
학력은 광주수창초등학교, 광주동성여자중학교,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데뷔
1981년 미스 롯데 선발대회에서 데뷔하였으며, 현재 나눔 엔터테인먼트, SP 엔터테인먼트, T&J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KBS 8기 공채 탤런트로 경력을 쌓았습니다.
미운 우리 새끼 출연 임원희 안문숙
안문숙과 임원희는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다시 만났습니다. 선우용여의 주선으로 처음 만났으며, 두 번째 만남에서도 핑크빛 기류를 형성했습니다. 임원희는 안문숙의 방문을 기다리며 초조한 마음을 내비쳤고, 안문숙은 임원희의 집을 방문하여 설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배우 겸 개그우먼
안문숙은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방송인으로, 광주광역시 출신입니다. 어린 시절 전라남도 광양시와 전라북도 전주에서 잠시 살았으며, 이후 광주에서 성장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미스 롯데에 선발되며 연예계에 데뷔하였고, 20대 초반에는 드라마와 KBS 코미디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배우 겸 개그우먼으로 활동했습니다. 그녀는 주로 성격이 강하고 개그 캐릭터를 맡았지만, 동안 외모로 미스 롯데에 뽑힐 만큼 매력적인 외모를 지니고 있습니다.
연기력. 시트콤
안문숙은 연기력도 뛰어나며 개그 캐릭터로서 모범적인 연기를 보여줍니다. 예능 활동을 많이 하던 시절에는 같은 전라도 출신의 이경실과 친하게 지냈으며, 사적으로도 집에 드나들며 어울렸습니다.
이경실이 안문숙의 모친 이야기를 자주 방송에서 언급하며, 모친이 방송에 출연한 적도 있습니다. 시트콤 '세 친구'에 캐스팅될 때는 별다른 배역 없이 캐스팅되었지만, 정웅인과 함께 근무하는 후배 전문의 역할로 배역이 만들어졌습니다.
안문숙의 이미지, 캐릭터
안문숙은 탤런트 공채시험에서'뱀 장수'연기를 하며 특이한 이미지를 고착시켰습니다. 그녀는 억척스러운 아줌마 이미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지금은 연예계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공채 동기라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2018년에는 윤문식이 주관하는 마당놀이의 객원 멤버로 활동하며, 마당놀이 '뺑파게이트'에 출연했습니다. 그녀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걸쭉한 입담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